[한국시사일보] 논산시 '양촌면 주민자치회' 김광석 초대회장 당선

작성자: 이호진 기자님    작성일시: 작성일2020-01-09 15:59:56    조회: 4,161회    댓글: 0
논산시 양촌면(면장 김용남)은 지난 8일 양촌면 행복지원센터 2층 대강당에서 주민자치회원과 담당 주무관 참석하에 월례회 및 초대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를 개최하였다.

이날 선거는 상대후보자인 박오석 주민자치 위원장과의 경합이 예상되었으나 박위원장이 김광석 후보자에게 지지를 당부하며 후보자 사퇴를 함으로써 김광석 후보자의 단독 출마로 과반의 찬성표를 얻어 양촌면주민자치회 초대회장으로 당선되었다.

김광석 초대회장은 당선사로 " 관료 중심의 중앙집권적인 지방자치를 배제하고 주민이 지방자치의 주체가 되는 양촌면 주민자치회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며 주민자치권의 주체가 주민이라는 점을 인지하며 주민의 권리를 중시하는 민주주의 이념속 풀뿌리 민주주의를 구현하는데 앞장서겠다." 며 말을 전했다.

앞으로 양촌면 주민자치회의 행보가 지역사회에서 어떠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되며 김광석 회장은 목원대 사회복지학과와 동대학원 석사과정을 이수하였으며 현재 참사랑 노인전문요양원을 운영하고있다.


이호진 기자(jiny2570@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시사일보www.sisanews.net
작성자: 이호진 기자님    작성일시: 작성일2020-01-09 15:59:56    조회: 4,161회    댓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